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젊은 층 어깨통증 원인 오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1. 22:41

    안녕, 바나나다.^~주로 50대 이후에 일어나오십견이 최신의 젊은층에 자주 일어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의 주제는 '오십견과 자가진단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십견은 정확한 의학명칭이 아닌 '어깨관절이 굳어 운동범위가 감소하여 통증이 생긴 상태'로 정확한 의학적 용어는 '동결견', '유착성관절낭염'입니다. 어깨를 덮고 있는 관절낭에 염증이 나타나 어깨 통증을 비롯해 어깨 운동 범위가 줄어든다.


    >


    어깨 관절은 인체 내에서 유일하게 360도 회전이 가능한 관절에 사용 빈도가 높습니다. 하지만 하루 종일 잘못된 자세로 컴퓨터를 보면 어깨가 뻐근하고 쉽게 뭉치고 갑작스러운 운동으로 어깨가 아플 수 있습니다.오십견은 경직을 동반한 오십견 증상만으로 병원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간단한 테스트로 오십견인지 아닌지를 알 수 있는 자가진단법으로 테스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


    -두팔을허리뒤로돌리고,뒷손을잡듯이팔을허리에올릴정도로떼어준다. 대부분 팔 근육을 많이 쓰는 쪽에는 노화가 진행되어 다른 팔보다 적게 올라 상회합니다. 이렇게 하면 어느 쪽이 오십견 때문에 굳어졌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십견은 아픈곳을 억눌러도 아프고, 즉 압통이 없다


    >


    어깨관절 주변 연부조직이 퇴행성 변화가 원인인 오십견은 팔을 들 때 심한 통증과 함께 서서히 어깨관절이 굳어 어깨 운동범위가 감소하는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다. 오십견 자가 진단법은 어디까지나 나쁘지 않기 때문에 초기 환자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어깨의 통증이 3주 이상 지속적으로 나쁘지 않아주 나쁘지 않면견 질환을 의심하고 조기에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다고 하니 어깨 통증으로 공존할 수 있는 중에 불편한 분들 참고하도록 파라프입니다 ^_^


    댓글

Designed by Tistory.